지금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오래되었습니다.
알려진 보안 취약점이 존재하며, 새로운 웹사이트가 깨져 보일 수도 있습니다.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하세요!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서브슬라이드

교육 표어

“주여, 치유하게 하소서” (출 15:26, 사 53:4-5, 살전 5:23)

주제 말씀

“이르시되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들어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출 15:26).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사 53:4-5).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를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의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강림하실 때에 흠 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살전 5: 23).

교육 목표

① 하나님께서 우리와 이 세상을 치료하시는 “여호와 라파” 하나님임을 믿어요.
② 하나님께서 우리를 통해 이 세상을 치료하기를 원하세요.
③ 우리는 하나님 나라의 청지기로 이 세상을 치료하는 삶을 살아요.

분야별 교육 목표와 교육 내용

■ 예배와 교육(레이투르기아, 디다케)
① 가장 경건하게, 준비된 자세로 예배에 임하며 예배를 통해 경험한 감사와 찬송의 생활이 모든 생활 속에 이루어지게 한다.
② 예배 위원으로 섬김으로써 적극적인 자세로 예배에 참석할 수 있도록 한다.
③ 특별한 절기에는 우리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예배, 참여하는 예배임을 알게 한다.
④ 한 달 동안 같은 주제의 말씀을 반복적으로 배우며 주제와 연계된 활동으로 더욱 풍성한 교육활동이 되도록 한다.
⑤ 절기별 예배교육과 성경학교를 통하여 신앙을 성장시킨다.

■ 선교와 봉사(케리그마, 디아코니아)
① 바른 신앙인으로서의 생활 습관 교육을 통하여 실천한다. (헌금위원, 신발 넣기, 내가 앉은 자리 정리하기 등)
② 교회 내에서 진행하는 국내선교, 해외선교 등의 예를 공유하여 선교에 대해 가깝게 느끼도록 한다.

■ 친교(코이노니아)
① 매주 생일잔치를 열고 서로를 축복하며 신앙공동체의 소속감을 경험한다.
② 반별공부와 2부 순서, 야외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키운다.
③ 귀가 전 축복시간을 통해 서로를 축복하며 서로를 위해 기도하고 축복할 수 있는 축복의 통로가 된다.
④ 교회와 가정을 연계해 신앙공동체를 강화한다.

예배시간

주일 오전 11시 / 용산교회 유치부실

부서조직

지 도 김소원 전도사 부 장 박정란 권사
총 무 최정윤 집사
회 계 홍수민 집사 반 주 허주연 집사